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함께 일하는 세상!! 부산광역시 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보도자료

롯데월드 부산, 지역 장애인 일자리 창출 앞장

공지사항 게시판 읽기로 작성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제공 되어 있습니다.
작성일 2022-08-01 조회 75
첨부

지난 3월 문을 연 부산지역 유일의 테마공원 롯데월드가 지역 장애인에게는 양질의 일자리가 될 전망이다.

 

부산시는 29일 오전 11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롯데월드 부산) 로리하우스에서 호텔롯데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과 함께 롯데월드 맞춤형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지역 장애인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 롯데월드 부산이 개장함에 따라 현장직무(캐스트)에 장애인 고용을 롯데월드 측에 제안한 바 있다.

 

주요 캐스트직무는 놀이기구 운영 보조와 고객 입·퇴장 안내, 고객 동선·청결 관리 등을 수행하는 직무이다. 시는 이 직무가 장애인 일자리로 적합하다고 판단해 롯데 측에 제안했고, 롯데 측에서는 대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기회로 생각하고 이를 수락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시는 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이번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롯데월드는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은 사전 맞춤 훈련과정을 지원한다.

 

출처 : 뉴시스.

https://newsis.com/view/?id=NISX20220729_0001960682&cID=10811&pID=10800